교육 자격증
교육 및 자격증
교육 자격증
▣ 초, 중, 고등학교, 대학교 교육
주제 교육내용
생명존중

생명존중교육의 목표는 모든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고 다른 생명들과 조화를 이루면서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감수성을 형성하고, 지속가능한 생태적 공동체를 구축할 수 있는 마음과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을 통해 초,중,고등학교,대학교 학생 스스로 자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식을 바탕으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망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사회성 향상프로그램

사회성이란 한 개인이 다른 사람 또는 주변과의 관계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주어진 상황에서 적절한 행동을 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사회성이 부족한 아이들은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하고 유치원과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은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 친구관계 및 단체생활을 원만하게 하게 해주어 아이의 잠재적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인성교육

학교에서는 교권이 실추되고, 학교폭력이 난무하고, 가정에서는 갈등과 분쟁이 심화되고, 청소년 범죄 및 자살률이 늘어나면서 인성교육의 필요성은 날로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인성보다는 학업, 예절보다는 취업, 과정보다는 결과가 우선시 되는 사회 풍토에서 청소년 사회적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인성 프로 그램을 통하여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진로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갈지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은, 보다 앞서 그 분야에 들어가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직업의 세계를 탐색하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 내 적성과 맞는 일들을 찾아서 즐겁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야 말로, 돈을 벌기 위한 직업이 아닌 나를 위한 직업을 찾는 것이지요.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조차 모르고 반복되는 일과와 마주하는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또한 어른들이 해야 할 중요한 일이기에 다양한 직업장면을 이해하고, 간접 경험을 해보며 탐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원데이클래스
주제 교육내용
스피치 스피치란 ‘말하기’를 뜻합니다. 스피치를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스피치를 합니다. 하지만 결국 스피치라는 것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청중에게 자신의 의견·주장을 조리있게 말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어떤 목적’이라는 것은 스피치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경우 “청중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데에 있죠. 특히 토론에서 말하는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것은 상대방과 청중에게 자신의 주장을 설득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1일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색채심리 색채의 분류와 체계, 색채의 특징과 종류 색채의 상징 등 색채심리학적인 이론을 이해하고, 이러한 상담에 관한 필수적인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내담자를 대상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다양한 색채적 기법을 활용해서 심리와 정서에 미치는 영향과 원리를 분석 한 후, 상담하여 심리적 어려움의 극복을 돕고, 정서적 균형을 찾아가는 경험을 하는 1일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성격유형 MBTI 검사는 외향과 내향(E or I)과 현실과 직관(S or N), 사고와 감정(T or F) 그리고 판단과 인식(J or P)으로 성격을 구분합니다. 4개의 영역의 2가지 알파벳을 통해 총 16개의 성격을 표현하며 MBTI는 가장 대표적인 성격 테스트 중 하나로 자기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다름을 알아가는 특정행동성향을 알아보는 1일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도형심리 도형심리란 4개의 도형으로 심리를 진단하고 분석을 합니다. 그려진 도형의 형태나 방향, 위치 그리고 사용한 색채를 통해 그린 사람의 기질적 특성과 성격, 현재 심리상태 등을 파악하여, 그 어려움을 도와주는 심리검사 중의 하나로 1일체험 프로그램입니다.